문희상 “국정원 사건, 박근혜 정부 정통성과 관련된 사안”

“모든 방법 동원해 진상 규명할 것”...설훈 “지난 대선, 거짓이 진실을 이긴 것”

2013-04-22     이화경 기자
민주당 문희상 비대위원장은 22일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이 “박근혜 정부의 정통성과 관련된 아주 중차대한 사안”이라며 “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이번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는 데 열일 제쳐두고 적극 협조하라”고 촉구했다.

문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“박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경찰의 중간발표 직후에 ‘국정원 여직원은 무죄, 민주당은 인권유린에 대해 사과하라’고 발언한 바 있다, 그러나 그 발언의 근거가 거짓말임이 명명백백히 드러났다”며 이같이 말했다.

문 위원장은 “강 건너 불구경하면서 슬쩍 넘어갈 문제가 아니”라며 박 대통령을 거듭 압박한 뒤 “민주당은 경찰과 국정원의 천인공노할 범죄행위에 대해 국정조사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진실을 밝힐 것”이라고 선언했다.

설훈 비대위원도 “국정원 불법 대선개입이 없었다면 대선 결과가 과연 어떻게 됐을까, 또 국정원 대선개입이 사실대로 밝혀졌더라면 대선 결과는 어땠을까”라고 의문을 제기하며 “지금 대통령은 거짓 위에 세워진 대통령이 아니냐”고 따져 물었다.

그는 “국정원 사건이 났을 때 새누리당과 국정원, 경찰은 민주당이 여성 인권을 유린하고 불법을 자행한 것처럼 만들었고 국민들은 그 말을 더 믿었던 것 같다”며 “결과는 그것이 거짓말이었고 민주당이 맞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, 대선 결과는 우리가 졌다, 진실이 호도되고 거짓이 진실을 이겼다”고 목소리를 높였다.

설 비대위원은 그러면서 “박 대통령은 이 상황에서 국정원과 경찰이 개입한 이 사건에 대해 철저하게 파헤치도록 지시해야 한다”며 “그래야 대통령으로서 정통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”고 강조했다.

▲ 민주당 문희상 비대위원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