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 1회 포항 어린이 과학잔치 열려

2007-04-29     박태윤 기자
【포항=포항뉴스/이지폴뉴스】과학의 달 4월을 맞아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축제가 포항시청 문화복지동에서 열렸다.



포스텍 과학기술진흥센터, 포항시, 과학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과학기술부와 전국경제인연합회(전경련)가 후원한 이 행사는 어린이 뿐 아니라 학부모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‘과학5종경기´, ‘과학골든벨´, ‘과학체험부스´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져 참가자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같이 체험하는 장이 되었다..


‘과학실험체험부스´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직접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하고, 과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.. 손가락을 이용, 화석을 만들어보는 ‘손가락화석 만들기´,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굴러가는 바퀴를 보면서 도깨비도로의 원리를 배우는 ‘도깨비도로의 비밀´ 등의 부스가 설치되었고, 30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한 ‘과학퀴즈골든벨´은 OX퀴즈를 통해 재미있는 과학문제 풀이를 하였다.


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. ‘5종 과학경기´는 3인1조를 구성하여 선착순으로 50팀을 접수 받으며, 행사장 현장에서는 학부모 대상의 경기도 실시된다.

이외에도 5종 과학경기, 학부모 대상의 경기, 노래 공연, 행운권 추첨 행사 등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다.


그러나 이 행사가 처음인 관계로 인하여 곳곳에서 드러난 진행상의 미숙과 체험부스의 부실, 좀더 다양한 전시공간의 부재등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 "포항어린이 과학잔치"는 보다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이룰수있는 내실있는 준비가 필요해 보인다.